세상이야기

옥션에게 기회를 주자

마음나무 2008. 4. 18.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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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런글을 적으면 욕 먹겠죠. 그러나, 각오하고 적어봅니다. ㅠㅠ

지난번에 있었던 해킹으로 인해 옥션에서 약 1천만명의 사람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소송을 담당하고 있는 카페등을 이용해서 최대 2백만원까지 보상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저 역시 개인정보가 유출된 상태라 사실 저도 무척 걱정이 되는 상황이네요....

아래의 스샷은 제가 조회하고 난 후의 옥션측에서 저의 피해사항을 알려준 것이랍니다.
저의 경우, 유출된 정보는 주소, 전화번호, 구매내역인데요, 다행이도 주민번호와 은행계좌번호는 유출되지 않았네요.... 하지만, 그래도 정말 걱정은 됩니다... ㅠㅠ 이런일이 제발 발생되 않았다면 좋았을텐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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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옥션에게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서, 일단, 옥션측의 대응과 이번 사태의 해결을 위해 어떻한 방법을 취하고 있는가에 대해 그들의 대응을 조금 더 지켜보자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사실, 제가 지금의 상황을 볼 때에는 이번 개인정보 관련해서는 늦게라도 옥션이 일일이 피해 사실을 통보하며, 사태를 수습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기존의 다른 기업들의 행태와는 분명이 다른일이 아닌가 싶군요.
 
보통 개인정보가 유출되면, 기업들은 숨기기 급급해서, 입막음 혹은 은폐할려고하는데요. 이번 옥션의 대처 방안은 조금 늦었기는 하지만, 공지와 이메일 방송을 통해 옥션의 과실을 공개하고, 탈퇴한 회원들에게까지도 피해 사실에 대해 조회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기존의 기업의 행태와는 분명이 다르다고 봅니다. [사론입니다만, 만일 S전자였다면, 이렇게 공지띄우고, 언론에 통보했을까요???? 에효... ㅠㅠ]


 또한, 극히 일부 회원들의 경우 개인정보 유출 걱정에는 뒷전이고, 무슨 돈만 벌겠다는식으로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보상을 해주겠다는 카페에 가입해서 담당자의 신원조차 확인되지 않은 카페매니저에게 개인정보와 소정의 금액을 전달하는 상황까지 연출되고 있어, 일부에서 우려하는 바와 같이 제 3의 피해가 나타날 수도 있어 다들 너무 급하게 접근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한다.


분명 저도 피해자이구요. 저도 절대로 쉽게 옥션을 용서하자는 것은 분명 절대로 아닙니다. 다만, 전 일단 집단 소송에는 당장 함께하지는 않을렵니다.
늦었지만, 정직하게 이번 사건을 알림으로써, 소비자의 피해 사실을 막아보려는 옥션측의 태도를 조금더 지켜보며, 그들의 성의있는 대응책을 조금더 기달려 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와 같이 피해 입으신분들이 많고, 향후 어떻한 피해 형태로 다가올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걱정이 되는 것을 저도 압니다만, 늦게라도 양심선언하고 진상을 밝히려고 하는 옥션에 대응책을 조금만 기달려 보셨으면 합니다. 세상일 서로 얼굴 찌프리며, 소송하는 것 보다는 옥션의 성의있는 태도가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켜보는 것이 서로를 위해서 더 좋치 않을까하며, 옥션 역시 이번 사고를 계기로 보다 더 보안에 신경쓰는 쇼핑몰로 거듭났으면 합니다.

최소한의 양심적인 진실이라도 통보해주는 옥션에게 기회를 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음... 다시말씀드리지만, 전 용서가 아니라, 그들이 스스로 이번 사건을 대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자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