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알찬 온라인 쇼핑 방법 5가지

마음나무 2008. 4. 8. 05:28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입하다보면, 가끔 판매자로부터 제품의 허위 광고나 과대 포장으로 인해 낚이거나, 최악의 품질의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는 이러한, 안전하고 올바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알찬 온라인 쇼핑 방법 베스트 5를 통해, 더 이상 온라인 쇼핑의 피해자 및 잘못된 제품을 구입하는 피해 사례를 막고자 합니다.

1. 판매자의 신용 등급을 보자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판매자들의 신용등급을 구분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신용도가 좋고, 판매 규정을 잘 지키는 유저들에게는 파워딜러 마크를 부여하고 있으므로, 제품 구입시 판매자의 제품이 제대로된 제품인지 의심이 될 때에는 반드시, 쇼핑몰에서의 판매자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파워 딜러 역시 항상 품질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파워딜러의 경우 판매 매출과 소비자의 제품 구입 평가로 등급이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최소한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환불 및 교환정도의 기본 서비스는 어느정도 보장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제품의 구입 후기를 꼭 봐야한다.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의 제품의 평은 제품의 품질에서부터, 기능을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읽어보셔야합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의 경우 직접 제품을 볼 수 없고, 상황에 따라서는 교환 및 반품도 쉽지 않기 때문에,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본 판매자들의 구입 후기는 꼭 읽어봐야, 잘못된 저급 제품을 구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적으로, 최악의 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욕설을 남발하는 경우가 있는데, 욕설을 적으면, 쇼핑몰측에서 운영 규정에 의거 바로 삭제되므로, 아무리 화가나도 다른 사람들이 피해가 없도록 침작하게 제품의 나쁜 점을 적어주는 것도 다른 사람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가격비교 사이트를 확인한다.
다나와(www.danawa.co.kr), 혹은 에누리(www.enuri.com)을 통해 가격 정보 사이트를 통한, 제품에 대한 최저 가격을 비교하고, 구입을 한다. 또한, 최근 온라인 쇼핑몰의 정보를 종합 분석 제공해 주고 있는 와글와글 쇼핑2.0(http://wgwg.co.kr)을 통한 쇼핑정보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부 제품의 경우, 특히, 대형 전자 제품의 경우 최고 1,000,000원의 가격차이가 나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가격 비교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은 알뜰한 소비자의 기본이랍니다. 다만, 무조건 저렴하다고 구입하면, 사기를 당할 수도 있으며, 믿을 수 있는 쇼핑몰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제휴 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면 가격이 추가할인된다.
 대형 포털 혹은 쇼핑 적립금을 주는 사이트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과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정상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www.daum.net)에서도 구입하려는 제품의 이름을 검색해서 온라인 쇼핑몰을 검색하면,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대가 큰 제품의 경우 많게는 일반 온라인 쇼핑몰대비, 100,000원가량 할인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면, 추가할인 으로 판매가의 추가 할인 가능합니다.



5.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현금/카드 동일가격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입한다.
현행법상 모든 제품의 판매 가격은 현금과 카드가 동일 가격입니다. 간혹 일부 사기꾼 판매자들의 경우 현금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에는 판매자의 정보를 국세청 (http://www.nts.go.kr)  홈페이지를 통한 사업자 등록번호를 확인하거나, 사기꾼 판매자들의 신상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더치트(http://www.thecheat.co.kr) 라는 사이트 통해, 판매자의 이름(가명, 및 노숙자등의 신원 확인 불가의 이름 사용), 전화번호(노숙자등의 주민번호를 이용한 대포폰), 통장 계좌번호(신원을 전혀 알 수 없는 대포통장임)를 직접 조회함으로써, 사기꾼 여부를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사기꾼의 경우 계속해서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해서 계속해서 가명, 대포통장,휴대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현금/카드 동일 가격이 아닌, 현금만을 유도하는 판매자의 경우에는 직접 만나서 거래하는 직거래를 하거나, 제품 수령 후 판매자에게 돈을 입금해주는
공식 애스크로 사이트인  유니크로(http://www.unicro.co.kr), 세이프포유(http://www.safeu.co.kr) 등을 이용한 구입을 권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안전하고 올바른 온라인 쇼핑을 위한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알찬 온라인 쇼핑 방법 5를 통해, 안전하고 품질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올바른 온라인 쇼핑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