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다음메인포스팅 3탄]만우절 듣고 싶은 거짓말 BEST 5

마음나무 2008. 3. 31. 20:55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월 1일은 만우절인데요. 1년중 단 한번만 거짓말을 할 수 있는 날로써, 한자로는 萬愚節, 영어로는 April Fools' Day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매년 이 맘때가 되면 친한 친구들한테 거짓말을 하고는 하는데요. 친구들과 얘기하다가 결정한 만우절날 듣고 싶은 거짓말 베스트 5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오늘처럼 화창한 봄날....~! 나쁜 거짓말만 하지 마시고, 이번 만우절은 듣기 좋은 거짓말도 해 보세요....



5위 : 사랑/외모에 대한 고백/칭찬 듣고 싶다
너 살 빠졌다. 요즘 다이어트 중이니? / 근육이 장난 아닌데 / 얼굴 엄청 이뻐졌다 /수년째 짝사랑해왔던 사람이 사람이 나한테 사랑한다고 고백한다ㅋㅋ / 잘생긴 연예인이 나 한테 사랑 고백을 한다면....

4위 : 꼴 보기 싫은 직장상사 다른 부서로 가시다.
맨날 야근시키고 스트레스 주는 강과장님 오늘 사표냈다며...! / 강과장 감기로 일주일동안 출근 못한데... ㅋㅋ 제발 쫌 다른 부서로 가세요....ㅠㅠ

3위 : 회식 혹은 휴가라도 주었으면....
오늘 사장임이 회식 쏘신단다~! / 사장님이 특별 휴가 2일씩 주신데, 우리 휴가 계획 짜자.... ㅋㅋ / 김대리 나 오늘 통장보니까 특별 상여금 들어왔더라 등....

2위 : 진급 축하의 거짓말
김 대리 축하해 오늘 진급 발표났다며, 이제 김대리도 과장이야... 축하해 / 김대리 본사로 발령났다며, 능력이 출중하니까 역시 좋은데로 가는구만....

1위 : 대박 당첨/취업의 거짓말
김대리 이번에 응모한 자동차 경품에서 김대리 당첨되었다고 전화왔어 축하해
만년 백수 김철수씨 이번에 입사 축하드립니다.
수십억 아파트 분양 당첨되었다며?
로또 일등 당첨되었어 김대리 축하~!
기타 등등


반대로 듣고 싶지 않은 거짓말

5위.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결별 선언
우리 이만 헤어지자... / 나 다른 사람 생겼어 / 부모님이 너와는 결혼하지 말래등.....  =>>>> 이거 진짜로 했다가 주변에 정말 피 본 연인들 종종 봤습니다.

4위. 가장 싫어하는 상사가 우리부서로 오시다.
직장 생활하다 보면 정말 진상 부리는 상사가 있는데, 그런 상사가 우리 부서로 온다면 정말 무척 일 하기 싫어지겠죠.... / 업무 빡 쎄게 시키는 상사가 우리 부서로 와요...... ===> 이것도 싫어요

3위. 주말에 모두 다 출근하래 혹은 업무가 늘어났다고 할때.....
남들은 다 주5일근무인데, 우리는 그나마 쉬는 일요일에도 나오라하면 정말 화가나겠죠.... / 주말도 다행 당장 1주일동안 퇴근 못한다고 할 때.....

2위. 직장에서의 위기 혹은 불안감을 조성하는 거짓말
회사 부도 났데.../김대리 오늘 짤렸데.... ㅠㅠ/ 우리 부서 공중분해되었어... 우리 어떻게 해.../자기 이번 진급에서 누락되었다며....ㅠㅠ

1위. 사고 사망에 관한 거짓말
누가 교통사고 났데.../ 누구누구 암이래..../ 누가 어제 퇴근하다 사고 났데... / 누구누구 어제 경찰서에서 조사 받았다며......ㅋㅋㅋ


이번 만우절에는 나쁜 거짓말보다는 좋은 거짓말을 함으로써, 서로에게 희망을 주는 거짓말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구요

이번 만우절의 듣기 좋은 거짓말들 08년에 현실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