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한국타이어 VENTUS S2 AS 체험단 2차 후기

마음나무 2023. 7. 24. 02:16

한국타이어 VENTUS S2 AS 약 2달 사용후기입니다.

 

차종 : BMW 520D xDRIVE(4륜) 2019년식

신규 교체타이어 규격 : 타이어 규격 : 앞(2EA): 245/45 ZR18 100W,  뒤(2EA) : 275/40 ZR18 103W

교체일시 : 23년 6월 6일 / 4EA

교체장소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여주점

기존 타이어 : 금호 MAJESTY 9 상기 규격과 동일함.

 

유사한 점은 최대한 피하고, 확연히 차이가 나는 부분 위주로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동력(수막현상) : ★★★★★

    한국타이어 VENTUS S2 AS와 금호 MAJESTY9과 비교했을 때, 개인적으로는 한국타이어 VENTUS S2 AS가 약간의 차이로 더 우수하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경기도 여주에서, 서울 구로 고대 병원을 수시로 왕복을 했어야했는데, 최근 장마철 고속도로 주행에서 빗길 왕복을 하는데 있어, 제동력 약간의 차이로 훨씬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장마철 수막 현상이 많아서 다소 위험한 운전이 될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는데, VENTUS S2 AS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코너길에서도 수막 현상이 많았던 도로도 안전하게 운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MAJESTY9이 제동력을 10점 만점에 8점을 준다면, VENTUS S2 AS는 9점을 주고 싶을 정도로 신속하고 정확한 제동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장마철 수막 현상 도로 주행시 과거 MAJESTY9을 사용해오셨던 분들이라면,  MAJESTY9은 주행이 소프트한 편이라 수막 현상 있을 때, 살짝 밀리는 느낌이 느껴지셨던 분들이라면, 분명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2. 편안함 : ★★★★

 이 부분은 두 타이어의 특성부터 확인 후 결정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먼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MAJESTY9은 다소 소프트한 타이어 특성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하며, VENTUS S2 AS는 상대적으로 경직된 느낌의 타이어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따라서, 보다 소프트한 드라이빙 성능을 원하신다면, MAJESTY9(시내 및 정속 주행)을 선호하실 듯 하며, 직관적인 드라이빙을 원하신다면, VENTUS S2 AS(고속주행)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저의 운전 습관(조금 밟는 스타일)과도 연관이 되어있기때문에, 충분히 차이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가족들과 운행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두 타이어에 대한 비교 시승을 해 보시고 판단해 보시기를 추천해 봅니다. 

 

 3. 정숙성 : ★★★★

   시내 주행 및 정속의 주행(100Km/h)에서는  MAJESTY9이 VENTUS S2 AS보다 조금 더 정숙한 것은 분명합니다. 확실히 소프트한 느낌의 타이어이기 때문에, 소음이나 진동이 상대적으로 더 좋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운전 습관에서 느끼지는 부분입니다만, 정속 이상의 주행에서는 오히려 VENTUS S2 AS가 훨씬 더 정숙한 느낌이었습니다.

 

4. 핸들링 : ★★★★★

   일상생활에서 트랙에서 초고속 주행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느끼기에는 한계가 있는 듯 하며, 두 제품 모두 글로벌 상위 순의 브랜드의 타이어답게 핸들링만큼은 충분히 만족스운 편이었습니다.  

 

5. VENTUS S2 AS를 추천하는 이유

   A. 지금까지 단 한번도 한국타이어를 사용해보지 않은 차주분들이라면, 겁먹지 마시고, VENTUS S2 AS가 또다른 해답이 될 수 있는 선택지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과거 한국타이어에 대한 선입견의 문턱이 높았던 분들이라면, VENTUS S2 AS를 통해 충분히 그러한 오해를 해소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호 및 한국타이어 모두가 글로벌 탑 순위의 브랜드 타이어로써, 기술력만큼은 충분히 경쟁할 만한 브랜드로써, 세계가 인정하는 타이어 브랜드로써, 충분한 실력과 성능 인증에 대한 결과는 이미 두 브랜드가 지금까지 만들어온 역사와 실력으로 입증을 받아오고 있음을 이미 전세계가 인정하고 있으므로,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 속도에 민감하시고, 제동성능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MAJESTY9 대비 VENTUS S2 AS 두 제품에 대한  비교 체험을 해 본다면, 충분히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6. 총평

 

여러분은 현재 운행중인 차량에 대하여 진심 소중하게 생각하고 계십니까? 혹시, 여러분들 중 지금까지 한국타이어를 접해본적이 없습니까? 그렇다면, 지금이라도 한국 타이러 VENTUS S2 AS를 이번 기회를 통해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나와 우리 가족의 생명을 지켜주는 최우수 등급의 타이어 VENTUS S2 AS가 여러분과 가족들의 FUN FUN한 드라이빙과 함께 안전한 고속 주행을 체험하힐 수 있을 것입니다. 

 

    강력한 직진성과 함께, 주행 안정성, 그리고, 브레이크 성능 개선을 위한 VENTUS S2 AS 타이어는 우리 가족 모두가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이번 체험단을 통해, 어머님의 수술로 인해 병원 진료가 무척 많았었습니다. 장마철 및 갑작스런 폭우로 매우 아찔한 수간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한국타이어 VENTUS S2 AS의 역활을 톡톡히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사용기는 한국타이어로부터 무상 제공받는 VENTUS S2 AS 체험단을 통해 작성되었으며, 제조사의 의견과 무관하게 개인적인 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