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한국타이어 VENTUS S2 AS 교체 후기

마음나무 2023. 7. 10. 01:57

 

한국타이어를 사용해 본적이 없는 유저가 처음 이용해보는 한국티어어 VENTUS AS2 AS 교체 후기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차량을 이용해오면서, 미쉐린과 금호타이어만 이용해왔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솔직히 그냥 20대 중반에 처음으로 구입한 차량이 산타페 1세대였었는데, 금호 타이어와 미쉐린 타이어가 가장 좋다는 지인 말에 현재까지도 금호와 미쉐린만 이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한국타이어의 지원을 통해 생애 최초로 이용해보았습니다.

 

저는 BMW 520D xDRIVE(4륜) 2019년 출시 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며, 기존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는 금호 마제스티9 245R 45 18과 금호 마제스티9 245R 40 19을 사용해 왔습니다.

 

4륜 통째로 타이어를 교환을 해야하는데, BMW 일부 차종은 앞과 뒤 타이어 옵션이 연식에 따라 다른경우가 있으므로, 타이어 교체전에는 반드시 기존 타이어 모델명 및 스펙을 확인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타이어 VENTUS S2 AS와 금호 마제스티9는 세단 프리미엄 등급으로써, 세단 차량을 위한 타이어입니다.

타이어 구입하실 때, 반드시 차량 및 등급에 대한 확인은 반드시 확인 후 구입해 주세요.

 

지금부터 한국타이너 VENTUS S2 AS와 금호 마제스티9과의 승차감 비교를 솔직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어 교체

    23년 6월 6일 한국타이어 경기도 여주점에서 교체를 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오전 9시경 방문해서 바로 교체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계셨는데, 두 분 모두 젊은 분들이셨어요. 개인적으로 젊은 사장님과 직원분들 선호하는 편인데요.  작업 스킬도 빠르고, 센스있고, 새로운 기술력도 있고, 규정에 의한 업무 작업 이행능력 때문에, 선호합니다.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순위 6위라는걸 이번 방문을 통해 처음 알았습니다. 역시 특정 브랜드만 고집하지 말고, 시야를 넓히고 살아야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K타이어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했다는 것을 처음알게 되었습니다.

한국타이어를 처음이용하다보니, 질문도 많았는데, 친절하게 하나하나 모두 답변 잘해주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이었던 금호 마제스티9 3년 사용 및 50,000km 주행 상태입니다. 마모선이 마모되기 시작하는 시점이라, 안전을 위해서라도 장마철 전에 교체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타이어 에너지 소비 효율등급 4 등급, 노면 제동력이 3등급이었는데요.

 

이번에 교체하는 VENTUS S2 AS는 에너지 효율등급 3등급 및 노면 제동력이 3등급이기 때문에, 연비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기존 금호 타이어와 신규 한국타이어의 마모 선을 보면, 확실히, 타이어는 안전을 위해서라도 마모선에 가까워지면, 반드시 타이어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역시 젊은 분들답게, 신속하게 타이어를 교체해주셨습니다. 제가 부탁드리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까지 점검해주시는 꼼꼼함을 보여주었습니다.(다행이 아직 특이 사항은 없다고 합니다.) 타이어 상태 점검 관련 다양한 정보를 설명해주셔서, 앞으로 차량 타이어 유지관리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평소 타이어 교체하게 되면, 타이어 브랜드와 성능 스펙만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타이어 교체할 때, 소비자가 보다 폭 넓은 지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요, 보다 편한 주행 및 타이어 관리 정보 지식도 UP될 수 있는 기회였기에, 앞으로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만 단골로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젊으신 분들이라, 고객의 기준에 맞춰 최대한 노력하는 모습 보기 좋았고, 신속, 정확, 깔끔하게 타이어를 교체해주셔서, 덕분에 현재까지도 운행 잘하고 있습니다.  

 젊으신 두 분이서 정말 열정을 가지고, 매장을 운영해가는 노력의 모습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충분히 감흥이 느껴질 정도여서, 앞으로 지역사회인만큼 많은 분들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교체 후 느낌은

 

 1. 직진성의 개선

차의 직진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물론, 기존 타이어가 5만km 주행을 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직접적인 비교가 어렵겠지만, 분명한 것은 기존 타이어보다, 보다 직관적인 느낌의 직진성이 느껴지는 편이었습니다. 특히, 타이어가 보다 튼튼하고 묵직한 느낌이 있어, 최근 7월 장마빗에서도 안전한 주행느낌 및 빠른 제동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소음

 소음은 초반부 금호 타이어보다 조금 더 있었건 것 같았습니다. 일부 다른 분들도 이와 같은 언급이 종종 있기는 했었으나, 1개월 동안의 소음을 평가하자면,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익숙해져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타이어 교체 후 대략 200km 정도 고속주행을 하다보니, 예전처럼 유사한 정숙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타이어 교체 후 적응기가 필요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3. FUN FUN한 승차감 및 드라이빙

 확실히 드라이빙 느낌은 좋습니다. 비가 오나, 더운 여름 날씨에도 정말 타이버 4PCS를 교체한 것만으로도 신차 바꾼 느낌처럼 다이나믹하면서도, 재미있게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최근에 어머님이 고관절 수술을 하게 되어, 여주에서 서울 구로 고대병원을 수시로 왔다갔다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요. 어떤 날은 아침, 점심 저녁을 여주에서 서울 구로까지 3차례 운행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많았습니다. 정말 VENTUS S2 AS덕분에 어머님 편하게 모시고 다녀오고 있습니다. 요즘도 직장과 병원을 수시로 왔다갔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타이어 새 타이어로 교체하고 얼마전 어머님 입원하시는데, VENTUS S2 AS덕분에 어머님 편하게 모시고 병원에 입원 수속 절차 밟을 수 있어서, 정말 개인적으로 한국타이어와의 인연을 평생 잊지 못할 듯 합니다. (저에게 만큼은 앞으로도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입니다)

 

 

2차 리뷰에서는 2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솔직한 리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한국타이어로부터 무상 제공받는 VENTUS S2 AS 체험단을 통해 작성되었으며, 제조사의 의견과 무관하게 개인적인 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