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XBOX360 팔콘/제스퍼 구분법

마음나무 2009. 3. 1. 18:46

XBOX360(엑스박스360)은 공정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발열이 적고, 제품의 안정성이 높은 제품은 제스퍼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08년 12월경부터 출시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14.2A에서 12.1A로 전력소리 개선과 발열 및 소음도 개선되었습니다. 전력소모가 줄어든 것은 65nm 공정으로 개선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위 전력 표기는 제품 본체 후면의 S/N 및에 명시되어있어 많은 분들이 아실 듯 합니다. 제가 팔콘 아케이드에서 제스퍼로 갈아탔는데요. 1월부터 2월 내내 제스퍼 구할려고 했는데, 수량이 부족해서 고생하다가, 이마트에서 LOT 0850X 확인하고 구입했답니다.(홀리데이 패키지는 LOT가 0850X면 대부분 제스퍼라고 하네요) 정말 코 앞의 매장에 있는 걸 보고 못찾았다는 것이 잼나더군요.ㅋㅋ 역시 누리꾼들의 정보력은 놀라울 따름....
( 참고:09년 2월을 기준으로 우리나라에 제스퍼가 없는 이유는 여기를 보시길...   http://yourchoice.tistory.com/244 )

이번에 제가 제스퍼 구입하면서 기존 팔콘이랑 다른 점 좀 더 추가해서 적어 봅니다.물론, 다른 분들이 제품 본체 A 보고 비교한다는 것은 많이 나와있지만, 그 외 추가 끄적여 봅니다. 아참... 딴것은 모르겠는데, 본체 뒷면의 FAN 소음은 정말 많이 줄었고요... 발열도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은 아답터 추가 연장 코드 연결부인데요. 발열 방출구가 제스퍼가 한 줄 더 많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답터 전력 표기란인데요. 우측 제스퍼가 A가 훨씬 더 적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은 엑스박스360 팔콘 아케이드고, 우측은 제스퍼 홀리데이 패캐지 제품인데,DVD 트레이가 우측 홀리데이에 크롬 코팅이 적용되어있는데요. 이것은 팔콘과 제스퍼의 차이가 아니라, 아케이드와 홀리데이 패캐지의 차이점이라네요. 사진의 구도상 우측 제스퍼가 슬림하게 보일뿐 본체 크기와 두께는 모두 동일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답터 연결부도 차이나는 것 아실껍니다. 제스퍼와 팔콘은 아답터 연결부 상단부가 다르답니다.


마지막....
사용자 삽입 이미지

XBOX360 본체 후면 하단부인데요. 기존 팔콘 제품과는 다소 다른 점이 있더군요. 팔콘의 경우 국내 인증 로고가 있는 반면, 제스퍼는 중국어와 함께 전력 소비량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XBOX360이 국내에 풀리지 않는 이유가 총판에서 팔지 않고, 전량 수출하고 있다는 글을 썼을 때, 어떤 분들이 억지라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스퍼 이후의 제품들이 이러한 케이스로 출시된다면, 역수출하는데, 총판의 입장이나, 매입하는 중국(추정/소문)의 입장에서도 불편한게 없을 듯 하지 않을까요.

국내 인증이 적혀있지도 않겠다, 모든 XBOX360은 중국에서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케이스의 제품이라면, 환율 이익도 있겠다, 역판매하기도 참 쉽겠지~~~~용....
또한, 3월 3일부터 MS마켓에서 엑박 3주년 기념으로 제품 본체를 판매한다고하는데, 한국의 엑박360이 다중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렇게 많던 총판으로부터 물건을 받아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XBOX360 유통라인에는 엑박이 돌지 못하고, MS마켓이 직접 나서서 제품을 유통할려고 할까요.... 3주년 이벤트라고 해 봤자, 기존 홀리데이 패키지에 달랑 구형 S/W 추가해서 팔면서, 이나마도 감사해야한다는게 신기할 뿐더라, 게임기와 같은 전자제품을 정가로 주고 구입하기는 엑박이 처음이네요.  보통 온라인을 통해 사면 지독하게 정찰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PS3도 마찬가지지만 1만원이라도 할인받고 구입했었는데, 이건 뭐 정가주고 구입하면서도 물건을 팔아줘서 고마워야할 처지인지 정말 웃기네요. ㅠㅠ 제스퍼라고 추가 S/W 강제로 끼워 판매하는 업자는 언급할 가지도 없는 쓰레기고요.....

엑스박스360 제스퍼나 기타 스트리터 파이터4와 같은 잼난 S/W가 필요한 분들에게 많이 돌아가야하는것이 당연한 일인텐데,,,  언제는 시장 점유율 높여야한다고 안달할 때는 언제고, 이제 좀 할만하니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장난질이나 하니 정말 어의 없어요......  물론, 환율로 인상 준비중인 플레이스테이션3(PS3_에 비하면, 그래도 엑박이 천사로 보일수도 있지만요...ㅋㅋㅋ

팔콘이든 제스퍼든 예비 엑박 유저들을 위해서라도 엑박 유통상태나 똑바로 관리해주는 것이 엑박360 3주년을 유저들에게 진정으로 기념해 주는 것이 옳은일이 아닐까 합니다.

스파4....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