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PS3(플레이스테이션3), PSP 가격 인상 예정

마음나무 2009. 2. 27. 16:27
 XBOX360 제스퍼를 혹시나 구할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에 잠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그러나, XBOX360은 총판측에서 현재 환율을 통한 수익 극대화를 위해 국내에 판매하지 않고, 수출을 하고 있어 재고가 없다는 얘기를 들어야만 했지요. 물론, 현재 사용하고있는 XBOX360 아케이드(팔콘)도 좋치만, 향후 불량율을 따져본다면, 제스퍼가 안정적이기에 팔콘 처분하고, 제스퍼 한 대를 추가 구입할려고 했던 것이지요. 그런데, 재고가 없어 허당만...ㅋㅋㅋ 그냥 차라리, 이 참에 PS3(플레이스테이션 3)나 구입해 볼까하는 생각에 제품 좀 있냐고 물어보았는데요. 매장에 재고 4대(블랙 3/화이트 1) 밖에 없고 허걱, 쥔장분이 PS3와 PSP가 곧 가격이 오르니까, 구입할려면 서둘러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이유를 묻자.......확실한 정보는 PSP는 4만원 인상이 확정된 상태이고요. PS3의 경우 6만원 인상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쥔장에게 말을 했습니다. 얼마전에 기사를 통해 PS3 가격인하 얘기가 돌던데, 그럼 그 이야기는 어떻게 된거냐고 다시 물었습니다.그것은 유럽쪽 이야기가 될 확률이 높고, 우리나라는 얼마전 1200원대 환율에서 요사이 1500원대까지 가격이 올랐기 때문에, 가격 인상될거라고, 총판측에서 얘기를 했다는 것이네요. 그래서인지, 온라인 오프라인 대부분 요즘 PS3 물량이 없는 것이랍니다. 아마도, 아시겠지만, 판매상들이 기존의 재고를 인상된 후 풀면 차익금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겠지요. ㅠㅠ 사실, 지난번도 그랬었지만, 가격이 인상될려고하는 시점에 항상 PS3는 물량이 없었던 것을 생각해 보시면 아실 듯 합니다.인터넷 PS3 최저가를 보시면 파는 곳도 없고 파는 곳도 48만원이 최저가라는 것이 증거지요
엑박은 환율과 무관하게 가격 유지를 하고 있는데, 소니코리아는 너무 환율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PS3가 정말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PSP는 이미 오른 가격에 판매하는 곳도 있는데, 단골의 경우 인상전 가격으로 적용하는 곳도 많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