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남자가 여자화장품을 사용하는 이유

마음나무 2009. 2. 13. 11: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남자 여자할 것 없이 자신의 외모를 꾸미는데 관심이 많습니다. 몸짱, 얼짱 열풍과 같은 사회적인 분위기 및 실제로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외모가 뛰어난 사람의 사회적인 인식과 첫인상이 어느정도 영향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저는 솔직히 외모에 크게 치중을 해서 꾸미고 다니는 편은 아닙니다. 평상시 기껏해야 그냥 아무거나 로션이나 스킨을 바르고 다니는 정도지요. 그런데, 5년전부터 남성 화장품보다 여성화장품에 손을 대기 시작했는데요.

일단 절 변태라고 생각하지는 마시고, 이유를 들어보셔요.^______^*

5년전 육군 대위로 복무 중 휴가 기간을 통해, 집에 와 있었는데요. 급한 마음에 집에 도착하느라 미쳐 제가 사용하는 남성 화장품을 가져오지 못해서, 세안 후 그냥 어머님의 화장품(스킨/로션)을 사용했는데, 정말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했던 보습력과 촉촉함이 살아있더라구요. 이거 뭐,,, 어떻게 표현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만, 분명한 것은 전 그전까지만 하더라도 남자니까 남자 화장품을 써 왔었지만 정말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그냥 말 그대로 촉촉함이 무더난다고 해야할까요? ㅋㅋ

남성여러분들 중 건성, 혹은 중성, 지성, 다중성 피부이신분들은 피부 종류와 상관없이 그냥 남성 화장품 세트를 구입해서 대충 사용하는게 보통 사실인데요. 여성 화장품은 피부 특성에 따라 세분화도 되어있고, 피부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화장품 종류가 많더라구요.

그렇담면, 남성화장품 VS 여성화장품의 차이 BEST 3는 무엇일까요? 제가 남성입장에서 한번 이야기 해 보지요.

1. 보습력은 여성화장품이 좋다. 그래서, 겨울에는 여성화장품을 남성이 사용하면 좋다~!
물론, 남성화장품도 요즘은 보습력이 좋아진 제품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스킨과 로션 기준을 두고 이야기하자면, 남성화장품보다는 여성 화장품이 훨씬 더 보습력이 좋습니다. 이러한 사항은 화장품 광고에서도 잘 나타나는데요. 남성화장품의 경우 피부 스트레스 해소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남성들을 유혹하고 있지만, 여성 화장품은 뛰어난 보습력과 화이트닝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을 광고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부터 화장품 광고를 유심히 보셔요. 실제로도, 여성화장품의 경우 비타민, 클로렐라, 녹차성분, 한방성분등을 언급하며, 뛰어난 보습력을 강조하고 있지요.
 따라서, 겨울에 피부가 건조하시거나, 잘 트시는 분들이라면, 여성화장품 스킨과 로션을 사용해보셔요. 정말 기존에 사용해왔던 남성화장품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날 것입니다. 피부가 갈라지고, 쉽게 트시는 분들, 별도의 화장품 사용하지 마시고, 여성용 고보습 스킨로션 한번반 사용해 보시면, 효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향기는 여성 화장품이 좋다. 이럴때, 남성의 경우 향수를 활용하자.
하지만, 향기는 여성화장품보다는 남성화장품의 향이 더 좋습니다. 남성 특유의 시원하과 상쾌한 향을 적용했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에는 기존에 사용하는 향수를 이용하세요. 보통 여성용 스킨과 로션은 향이 남성화장품대비 약하기한데, 자신에게 맞는 향수를 하나정도 사용하신다면, 향기면에서 걱정하실 필요도 없고요. 남성 향수가 워낙 강한 향을 가지고 있어, 여자화장품 스킨 로션 냄새는 알 수도 없답니다. 요렇게만 해 주면, 주변사람들에게 자신의 매력을 한 번 더 강조해 줄 수 있답니다. 전, 캘빈 클라인 euphoria하고 블가리 화이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여성화장품 샘플을 공략하라....
남성화장품 사면서 샘플 달라기 참 민망하시죠. 보통 남성분들은 직원이 챙겨줘야 받는 경우가 많죠.ㅋㅋ그리고, 샘플 잘 주지도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근데, 참 이상한 것은요, 여성화장품을 사면 직원분들이 어머님께 선물하실려고 하신다면서, 어머님들이 샘플 좋아한다면서 그렇게 많이 주더라구요. 그리고, 여자 스킨 로션 사용 경력 5년차가 되니까, 단골 매장 하나 만들어놓으면, 직원이 알아서 신제품에서 효과 만점인 제품 샘플을 한 바구니 담아준답니다. 게다가, 고급 화장품의 경우 샘플도 성능이 좋고,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기능성 샘플 화장품일 경우에는 써 보면서 자신에게 효과가 있으면 향후 구입할 품목 후보에 올려놓을 수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참, 그리고요... 요거요거 샘플 화장품 요거 결코 무시하지 마세요. 샘플 잘만 모으면 샘플 스킨 로션으로 1~2달은 쓸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도 참 도움이 된답니다.


남성화장품을 사용하시면서, 자신의 피부와 맞지 않아서, 불만 많으셨던 분들.... 주변의 가족들 여성 화장품 한번 써 보세요... 금방 생각이 바뀌실지도....^______^*
여성화장품 5년차 사용하고 있는 남자인 제가 기존의 남성화장품보다 효과 만점이라는 것을 제가 보증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