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LGT OZ광고 보고 국가 보물을 찾아보자

마음나무 2008. 8. 10. 22: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참 눈에 들어오는 광고가 있습니다. 이범수씨가 버스르 타고 가다 아이의 질문에 대답하기를 난처해하는 엄마를 위해 LGT OZ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보물 2호가 무엇인가를 알려주는 광고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범수씨 팬이기도 하고, 내용도 재미있어서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언론에 보도된 이범수씨에 대한 기사에 의하면, 이범수씨는  CF 9개를 거부할 정도로 돈에 집착하지 않은 연기파 배우라고 하죠. 몇몇의 출연한 드라마에 대한 인기 급상승으로 CF에 대한 제의가 여러곳에서 있었지만, 단순하게 CF로 돈 버는 배우이기보다는 진실한 연기로 평가 받고 싶은 배우가 되기 위해 약 9개의 CF를 거부하고 이범수씨는 자신의 연기와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광고였기 때문에, LGT의 오즈 광고를 승인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늘 광고를 보니 우리나라 보물 2호가 보신각종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보물은 몇개가 있고, 보물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궁금중에 제 오즈 단말기(LG LH2300)으로 검색을 해 보니, 무려 1481개의 문화재가 보물로 지정되어 있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LGT 오즈를 접속해서 다음(DAUM.NET) 검색창에 '대한민국 보물' 이라고 검색을 해 보세요.

검색 결과에서 대한민국 보물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음에서 제공하는 백과사전 서비스에 의해 우리나라의 보물 목록 호수와 보물 명칭 주소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란 것은 제가 거주하는 지역이 경기도 여주인데, 보물 6,7,8호가 모두 여주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30년이 넘도록 존재 조차 몰랐다니 놀랍기도 하고,  LGT  오즈 광고로 지역에 대한 관심도 갖게 되네요

자세한 사항은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b09b344101t1 에서 확인해 보시면, 우리나라의 보물 목록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고요. 이번 오즈 광고덕에 지역에 대한 관심도 모처럼 갖게 되었네요.

여러분들도 오즈 검색을 통해 지역내에 보물이 몇개나 되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힘이되는 모바일 통신 LGT O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