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루머]소니 플레이스테이션 PS3 SLIM 가격 인하 정책

마음나무 2010. 6. 16. 00:40
드디어, E3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잠시후면, E3에서 소니의 굵직한 발표가 있을 듯 한데요.
100달러의 가격 인하의 무브 패키지 소식까지 PS3가 고가의 제품이라서 망설였던 분들에게는 큰 기대가 아닐 수 없겠죠. 뚜껑을 열어봐야만 알겠습니다만, 일단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느정도의 가격인하와 무브 출시 및 새로운 소식이 E3를 통해 전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 그렇다면, E3의 정책에 의거 소니코리아의 정책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소니 PS3측에서 조금씩 흘리고 있는 루머 및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적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신형 플스 SLIM 2015A를 국내 최초로 구매 후 올렸고, 80GB PS3의 가격 인상 정책을 미리 예견했던 유저로써, 어느정도는 신빙성이 있는 것이라고 믿어도 괜찮을 듯 합니다.


1. 소니 코리아의 PS3 국내 무브 출시 시기는 대략 9월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2. E3의 발표 혹은 신형 플스 사람들이 흔히들 말하는 DECH-2500A, DECH-S2500A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기는 합니다만, 아무래도 9월 전후로 무브와 패키지로 출시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물론, 시장 분위기와
소니의 정책에 의거 조금더 빨라질 수도 있고, 느려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3. E3 발표 후 CECH-2105A 120GB 혹은 CECH-2105B 250GB 및 기타 120GB, 250GB 제품군을 새로 구입하는 고객에는 100달러의 가격 인하 정책과 맞물려 실질적인 가격 인하를 할 수도 있으며, 현재 가격에 무브를 할인 구매 혹은 무상 증정할 수 있는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 사항은 상당히 신빙성 있는 사항으로써, 이미 대형 유통 업체는 공문을 하달한 부분(엠바고 유지 조건)이기도 하는데요. 유통 업체에서는 쉬쉬하고 있는 사항이기도 하고요. 일부 판매처에서는 정책이 바뀔 수도 있다고 하네요. 소니가 막판까지 피부에 와 닿은 가격인하 정책을 할 것인지, 현재 가격을 유지하면서 무브를 끼워팔기 및 무상 증정하는 방식으로 할지 무지 고민에 빠졌나봅니다.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 것인지...ㅋ


여튼,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습니다만, 소니 코리아의 분위기를 봐서라도 가격인하 정책 및 새로운 신형 PS3가 무브와 함께 출시될 확률은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구입의사가 있는 분들이라면, E3 발표와 향후 소니 코리아의 PS3의 대한 정책 발표를 보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