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LGT 가족 사랑 할인 요금 비교

마음나무 2008. 4. 6. 03:28
 
 
 
LGT 가족사랑할인 VS SKT 온가족 할인!!
LG텔레콤 가족사랑할인과 SK텔레콤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 비교 2008.03.24

ⓒ LGT

LG텔레콤의 대표적인 할인 프로그램인 "가족사랑할인"과 4월 출시 예정인 SKT의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를 전격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가족사랑할인을 살펴볼까요?

가족사랑할인 ⓒ LGT

LG텔레콤의 가족사랑할인은 2~7명의 고객 그룹에서 대표 납입자 1명을 지정하고 가족사랑할인을 신청하면, 그룹(가족)간 통화료 50% 할인과 각 명의자별로 5개월 평균요금이 계산되어 이 금액을 6개월 차에 할인해주며, 또 추가로 멤버십 한도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SK텔레콤의 온가족 할인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온가족할인혜택 ⓒ SKT

위와 같이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는 가족 등록한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 구성원 합산 가입년수에 따라 기본료할인, 가족간 통화료 50% 할인, 가족간 멤버십 포인트 양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제도로서 4월 출시 예정이고 지금 예약 접수 중입니다.

참고로 위에서 말하는 T끼리 T내는 요금제는 월 2500원을 더 내면 자사 가입자간 국내 음성및 영상 통화 요금을 50%할인해 주는 SKT의 망내할인 옵션 요금제를 말하는 겁니다.

즉, T끼리 T내는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 온가족 할인에 가입하면 통화료 할인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300분 상당의 무료통화가 제공되는데 개인적으로 이점이 온가족 할인제도에서 가장 큰 장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기존의 LG텔레콤 가족사랑 할인과 온가족 할인과 비교를 하도록 할께요!

1. 가입대상
*LGT 가족사랑할인: 2~7인, 납부계좌를 동일시하면 가족 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등 모두 가능

*SKT 온가족 할인: 2~5인.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 가족 그룹만 가능

2. 기본료, 통화료할인

가족사랑할인과 온가족할인 비교 ⓒ LGT

*LGT 가족사랑할인: 6개월마다 한달 무료(6개월째 이전 5개월의 월평균 요금이 차감)이고, 평소 가족간 통화료 50%할인됨.

*SKT 온가족 할인: 가족간 통화료 50% 할인은 동일하지만 가족그룹 구성원의 가입기간 년수의 합에 따라 가족그룹 각 구성원의 기본료 차등 할인이라는 차이점이 있음.

위에서 알수 있듯이 가족사랑할인과 온가족 할인을 비교해 보면 가입대상과 가입년수에 따른 기본료 차등 할인에 따라 LG텔레콤이 다소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무조건 SKT의 온가족 할인이 떨어지는 할인제도는 아닌게 T끼리 T내는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따로 무료통화 300분이 주어지기 때문에 위와 같은 할인금액 비교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온가족 할인 제도에 가입하는 조건이 되는 가족들에게는 더 유용한 할인제도가 될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제가 LG텔레콤 사용자라서 그런지 LGT 가족사랑 할인이 더 끌리는게 우선 반드시 가족이 아니어도 된다는 점...

사실 요즘 가족끼리 모두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하고, 또한 가족간 통화가 제일 많다라는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생활 스타일에 맞게 통화를 자주 하는 LG텔레콤 사용자와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한 점은 LGT 가족사랑 할인의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7명까지 가입이 가능한 점도 온가족 할인과 비교해서 메리트가 있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1년에 두번씩 모든 통화료를 공짜로 해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달에 5만원 정도의 통화료가 나온다고 가정하면 1년에 10만원을 할인해 주는 꼴이니 따지고 보면 엄청난 할인 혜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양사의 가족 할인제도에 대해 비교를 해보았는데 각 할인 제도마다 나름 장단점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야 이럴 할인 제도가 더욱 많이 나오면 경쟁으로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니 좋지 않을까 싶네요..

마찬가지로 LG텔레콤의 가족사랑할인제도도 무조건 비교우월성만 주장하는 광고만 할 것이 아니라 이제 경쟁사의 온가족 할인제도의 출시에 발맞추어 더욱더 할인 혜택을 늘리는 등의 변화를 추구하여 LGT 가족들에게 계속해서 사랑받는 가족사랑할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랄랄라뉴스닷컴의 기사는 무단복제를 허용합니다.

'LG텔레콤'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T OZ 해봐야할 장점 3가지  (2) 2008.04.15
LGT OZ 차량 사용기  (6) 2008.04.14
LGT OZ 해상도 비교 분석  (1) 2008.04.12
통신 요금 만족도  (0) 2008.04.06
LGT OZ 사용료 6천원(풀브라우징 1GB)으로 결정  (0) 2008.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