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이야기/문화/사회

우주인 이소연 빠른 쾌유 바랍니다!

마음나무 2008. 4. 30. 06: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귀국한 이소연씨, 하지만, 수 많은 언론 기자들의 플래쉬 세례를 받고 나타난 이소연씨는 건강상태가 좋치 않았던 것 같습니다. 등장에서부터 부측을 받았어야했고, 갑작스럽게 어머니가 달려들자, 어머님의 부딪히는 충격에도 무척 심한 통증을 느끼더라구요.

사실, 이번 한국인 최초의 우주인 배출에 관해서 일부 네티즌과 언론사에서 진정한 우주인이냐, 우주 관광이냐 설전이 있었죠. 저도 사실은 긍정적이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이소연씨가 우주에서부터 귀환을 하고, 그녀가 우주로부터의 방송으로 보여주지 못했던 보다 다양한 이야기들을 기대하게 되니까, 무척 궁금하고, 기존의 소모적인 논쟁보다는 그녀가 참 우리를 대표해서 힘든일을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녀가 우주인이었는지, 우주관광이었는지는 지금 결정할 것이 아니라, 그녀가 TV를 통해 우리에게 보여준 우주에 대한 무한한 꿈과 그녀가 경험한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앞으로 어떻게 우리들의 후세에 전달해 주고, 사회에 반영을 하느냐에 따라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그녀의 건강 상태가 생각보다 조치않은 것은 그녀의 잘못도 아니었고, 단지 러시아측의 귀국 장비의 문제가 있어 예상밖에 지점에서 훨씬 먼 지점에서 도착해서 발생된 것이기도 해서, 우리 모두를 대표해서 다녀온 이소연씨의 고통은 사실 남의 일만 같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사람 아프다는데, 우주인이면 어떻고, 우주관광객이면 어떻습니까? 어찌되었건 그녀는 우리나라 최초로 우주를 다녀온 사람인만큼 아직까지도, 인터넷에서 악성 댓글 달면서 논쟁을 버리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제 좀 그만 좀 하시고요. 일단 그녀의 빠른 건강 완쾌를 통해 그녀가 경험한 다양한 일들이 더 큰 우주의 꿈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해 보아 주었으면 합니다.

이소연씨 빠른 쾌유 바라고요. 당신의 용감하고 신비로운 우주 이야기 기대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십쇼.^________^*

수고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