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사용팁

13.3인치 노트북 어떤것을 고를까?

마음나무 2008. 3. 22. 05:35

최근 들어 각 노트북 제조사들이 속속들이 13.3인치 노트북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에어북과 P300-SP70K의 제품 스펙을 간략하게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13.3인치 노트북의 강자는 누구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두께면에서는 맥북 에어가 월등하게 얇은 편인데요. 그렇다면, 상세 스펙은 어떨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펙면에서는 P300-SP70K가 뛰어난데요. 예를들면, 시스템 성능을 개선시켜주는 터보메모리에서부터, HDMI, HDD 용량, NVIDIA사의 그래픽 장착 및 15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까지 대체로 우의를 보이고 있고요.

반면에, 맥북 에어의 경우 1.3KG의 초경량의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한 수 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여러분 맥북 에어의 경우 메인 메모리가 메인보드 내장형이라 추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구요, 배터리 역시 일반 유저가 교체가 불가능하며, 유선랜 포트도 옵션제공을 하고 있어, 보다 완벽한 FULL 옵션상태에서 맥북 에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은 평균적으로 추가적인 30~40만원 정도의 금액이 더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제품다 기본적으로 ODD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ODD를 자주 사용하는 유저들은 기본적인 추가 금액을 생각해 두셔야한답니다.

 맥북 에어는 상위 제품의 경우(349만원) 최근 많은 유저들에게 향후 저장매체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SSD 및 NVIDIA 그래픽이 장착되어 판매하는 제품도 있는데요, SSD 저장 매체 가격이 아직까지는 고가의 가격이라 일반 유저들에게게는 다소 머뭇거리는 요소가 됩니다만, 최고의 성능과 스타일리쉬한 제품을 선호하는 능력있는 유저들에게는 SSD 장착된 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기쁜소식이 되기도 합니다.

 다만, 성능이 뛰어난 P300을 15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두 배의 가격차이가 나는 제품을 구입한다는 것은 다소 부담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따라서, 저의 생각은 그렇습니다.~!

금전적인 여유가 있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유저들이라면 맥북 에어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성능의 제품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P300-SP70K를 구입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제품을 구입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