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반성없는 이마트 삼겹살과 환불방법

마음나무 2009. 4. 3. 08:5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소비자들이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를 찾는 이유는 오직 하나~! 믿을 수 있는 제품 판매와 편리한 쇼핑 구조를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이마트와 같은 대형 유통 마트를 통해 보도되고 있는 품질 문제와 소비자들의 눈속임을 하고 있는 가격 문제는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는 문제가 되어버렸습니다.
게다가, 990원 허위 삼겹살을 판매한 이마트는 당시 해당 기간이 삼겹살데이(3.3일) 시즌을 즈음하여 판매를 하였기 때문에, 단순하게 삼겹살 매출에만 시비를 가릴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소비자들을 저렴한 삼겹살 가격으로 현혹시켜 매장으로 유인을 하였기 때문에, 이마트측에서는 상당한 이익을 누렸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점을 생각해 본다면, 삼겹살 뿐만이 아니라, 그 날 구입한 모든 제품들에 대한 환불도 해 주어야한다고 봅니다.ㅠ

하지만, 방송을 보고 이마트측에 전화로 이번 사건에 대해 전화를 문의하니,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매장의 담당자는 오히려 KBS의 보도가 문제가 있는 것 같고, 분명 소비자가 구입한 고기에는 삼겹살 부위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방송에서도 삼겹살이 포함된 것은 맞지만, 삼겹살에 전혀 다른 부위를 포함했다는 것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고 다시 항의하니까, 그제서야 말을 돌리면서 현재 조사중에 있으니까 곧 발표가 될 것 같고, 위에서 자세한 지침이 나오지도 않았으며, 자신도 현 상황에 대해 제대로 파악되지 않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어휴....이런 대답을 들으니 더욱 화가 나기 그지 없었습니다.
정규 방송을 통해 보도가 되었어도, 현 상황에 대해 제대로 사태 파악을 어떻게 해야 알지 못하는 직원이나, 안 봐도 비디오 수준의 상급부에서의 일단 모르쇠로 일관하라는 지침 수준은 이번 사건에 대해 소비자로 하여금 이마트에 대해 더욱더 불신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겠지요....

 그러나, 중요한 것은 현재 이마트에서는 저와 같이 강력하게 클레임을 거는 소비자들에게는 구입 당시 영수증을 지참하면 환불을 해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마트 관계자에게 환불 조치를 요구하자, 다소 머뭇 거리더니, 환불 조치를 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지역의 이러한 답변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본사로부터의 모르쇠로 일관하라는 지침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상황이지요. 자신도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환불은 해 줄 수 있다는 것은 앞뒤가 전혀 맞지 않다는 것은 유치원생도 아는 모순의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거대한 유통 업체 이마트가 상황이 제대로 파악되지 않고, 무조건 환불을 해 줄 수 있을까요... 이마트가 이런식으로 환불해준다면, 2년~3년전에 구입한 것도 환불을 요청해볼까요.... 훗...ㅠ
현재 언론을 통해서는 이마트가 이번 사건에 대해 자체 조사를 벌이고 있고, 조사 결과에 따라 조치를 취하겠다며, 언론상으로는 체면치레를 치루고 있지만, 속으로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가라앉히기 위해 환불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카드로 결재했기 때문에, 카드 조회를 통해 구입 내역을 통해 당시 구매 금액 전액을 환불받으러 오늘 갈 예정입니다. 당시 삼겹살을 구입하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반드시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마트 삼겹살 환불 방법
1. 구입 영수증을 지참한다.
2. 영수증은 카드 및 현금 영수증을 발행한 경우 이마트 자체 전산 시스템 조회를 통해 당시 구매 내역을 확인 후
    환불.
3. 영수증 및 카드/현금 영수증을 등록하지 않은 소비자들의 경우, 이마트 측에 강력하게 요청을 하면 얼추 금액정도 환불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CCTV 확인을 통해서라도 당일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면, 고객의 결재 당시 시간대의 계산대 번호와 시간대 조회를 통해 환불 가능할 듯 합니다.

4.이번 이마트 삼겹살 판매시, 구입 영수증을 www.emart.co.kr에 등록하면 추가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했었기 때문에, 영수증 및 기타 증명 자료가 없는 분들 중 행여나 이마트 영수증 온라인 등록 이벤트에 등록을 하셨다면, 이마트측에 당시 이벤트 등록 사항을 조회하셔서 환불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이마트의 경우 불량 물건을 구입해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신세계 상품권 5천원권을 지급하고 있는데, 5천원 상품권까지 챙기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이마트 전단지 믿지도 않을렵니다. 이번 삼결살 사태를 교훈삼아 소비자가 다시한번 똑똑해져야한다고 느꼈으며,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할 줄 아는 소비자가 되어야겠습니다. 이 정도의 이마트라면, 아마도 미국산 소고기 팔아먹고, 호주산인 줄 알았다고 하고도 남을 이마트일 것입니다. 물론, 자신들은 책임없고, 납품 업체에게 모든 책임 넘기고 말겠지만요...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환불 받을 돈으로 오래간만에 동네 정육점 가봐야겠습니다. 항상 가실 때마다 덤으로 고기 더 주시는 주인 아저씨의 정과 이마트보다 더 신선하고 저렴한 돼지고기 먹어봐야겠네요. 앞으로 이마트에서는 절대로 육류 구입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사실 이마트의 이러한 무차별적인 횡포는 한 두가지가 아니죠. 납품업체에 불리한 판매 조건을 요구한다던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보다 품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마치 할인판매하는 것 처럼 과장광고를 한다던가? 혹은 문제가 생기는 제품을 납품업체에 모두 전가시키는 행위가 수차례 지적되고 있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반복되고 있다는 것이 더욱 아쉬운 일일 뿐이지요....ㅠㅠ


우리 사회는 돈 있는 분들에게 너무나 관대한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사기 및 허위 판매를 했는데도 그 누구하나 신고 및 제재를 하지 못하는 것 보니 우리는 있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관대하고, 없는 사람들에게는 철저하게 법과 윤리를 강조하는 사회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참고적으로~~~~ 4월 8일 교육감 투표 잊지마세요... 말로만, 교육정책 문제있다 하시면서 투표 안하시는 건 아니시죠.?